명품요리

[스크랩] 꽈리고추 멸치볶음, 밑반찬, 밥도둑으로 인정

봄뜰담 2013. 9. 4. 14:25

 

 

꽈리고추멸치볶음.밑반찬 만들기..

 

안녕 하세요..

상쾌하지만, 약간은 쌀쌀한 날씨 화요일 입니다.

오늘은 밥 도둑 대열에 들어가도 되는 맛깔나는 반찬가지고 왔습니다.

그러고보니, 추석도 정말 며칠 남지 않았네요..

저는, 명절에 늘..반찬 담당이라..또 올 추석에는 어떤 맛깔나는 반찬을 만들어 가나 고민중입니다.

 

제가 꽈리고추반찬을 좋아하거든요..

찜도 맛나구요.이렇게 멸치랑 함께 졸여내면 밥 반찬으루 정말 맛나죠.

 

그럼..어서 만들어 볼까요^^

 

 

 

 

 

지난, 주말에 가족4명 모여서 멸치 손질을 했습니다..

이런 건 애들이 정말 잘 하거든요~~

 

꽈리고추 씻어 이쑤시개로 한번 찔러주공..

 

먼저, 마른팬에 멸치 달달 볶아 주세요.

 

매실청1T, 기름약간 넣고 달달달....꽈리고추넣고 볶다가 소금약간 넣어주고+올리고당약간..

 

다시한번 달달달 볶아주면 완성 입니다../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진이 워낙 흐리게 나와 중간샷은 패쑤입니다..

 

멸치가 워낙 짠맛이 있다보니..

 

간장이나 다른거 넣지 않아도 맛난답니다.

 

아이들은 멸치만 골라먹네요~~~

 

 

오늘 점심은 어떤메뉴로 정하셨나요~~~

 

날씨가 쌀쌀하다보니 약간 국물있는거 찾으시는분들 많으시죠..

 

아~~~~오늘 저녁엔 청국장지개 끓여봐야겠어요~~

 

맛있는 점심시간 되세요^^

 

 

 

 

출처 : 미즈쿡 레시피
글쓴이 : 카아라 원글보기
메모 :